본문 바로가기
직장인꿀정보

휴일에 일했을 경우 근무 수당 계산법은?

by kr-job 2023. 12. 13.

 

 

안녕하세요!

근로자 사업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!

 

주식회사 케이알잡입니다.

 

 

휴일에 근무할 경우 수당이 지급되는지, 또 수당 계산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의를 주셨습니다.

해당 내용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.

 


 

 

휴일수당은 말 그대로 휴일에 근무를 할 경우 지급하는 수당입니다.

휴일은 크게 유급휴일무급휴일로 나뉩니다.

 

유급휴일, 무급휴일 여부에 따라 쉬는 날 근무했을 때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.

 

 

 

 

유급휴일에 근무를 하지 않았을 경우

통상시급 × 일 소정근로시간

 

 

유급휴일에 근무를 했을 경우

휴일 유급분 + (통상시급 × 150% × 일 소정근로시간)

 

 

 

 

무급휴일에 근무를 했을 경우

통상시급 × 150% × 일 소정근로시간

 

 

법정공휴일은 유급휴일입니다!

(단, 5인 미만 사업장은 제외)

 

 


 

 

 

전국 아웃소싱/건물관리

주식회사 케이알잡



인력 투입 전 철저한 사전 교육


각 분야별 전문가의 맞춤 컨설팅 제공


다년간의 풍부한 대행 경험

 

 

지금 바로 견적문의

 

>> 1800-4015 <<

>> www.kr-job.com <<

 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