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!
근로자 사업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!
주식회사 케이알잡입니다.
휴일에 근무할 경우 수당이 지급되는지, 또 수당 계산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의를 주셨습니다.
해당 내용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.
휴일수당은 말 그대로 휴일에 근무를 할 경우 지급하는 수당입니다.
휴일은 크게 유급휴일과 무급휴일로 나뉩니다.
유급휴일, 무급휴일 여부에 따라 쉬는 날 근무했을 때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.
유급휴일에 근무를 하지 않았을 경우
통상시급 × 일 소정근로시간 |
유급휴일에 근무를 했을 경우
휴일 유급분 + (통상시급 × 150% × 일 소정근로시간) |
무급휴일에 근무를 했을 경우
통상시급 × 150% × 일 소정근로시간 |
법정공휴일은 유급휴일입니다!
(단, 5인 미만 사업장은 제외)
전국 아웃소싱/건물관리
주식회사 케이알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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